출처 : 나경원 전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나경원 전 부위원장이 발언하는 모습이다.)
출처 : 나경원 전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나경원 전 부위원장이 발언하는 모습이다.)

나경원 전 대통령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은 26일 “결국 저출산대책에 현금지원을 집중하기로 정부가 결정한다고 한다”며 “늦었지만 다행”이라고 밝혔다.

나경원 전 부위원장은 이날 자신의 SNS에 “양육에 대한 현금지원, 주거에 대한 각종 현금성 지원은 복지가 아니다. 투자”라며 “(또) 포퓰리즘이 아니다. 대한민국 생존을 위한 기본투자”라고 이같이 밝혔다.

나경원 전 부위원장은 “올해초 다소 이해할 수 없는 나의 저출산정책에 대한 비판에서 지난번 신혼부부 등 주택정책부터 방향을 전환한 정부의 정책기조에 동의하면서, 야당은 물론 시도교육감들의 적극적 협조를 기대한다”고도 했다. 

이와 관련 대통령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는 지난 21일 서울정부청사에서 저출산 대응 재원 확충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전문가 간담회를 개최했다.

위원회는 초저출산 상황에 대한 엄중한 인식 하에 관련 재원 확충을 위한 전향적 검토가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전문가 간담회는 그 일환인 것이다.

간담회 주제발표를 맡은 홍석철 상임위원은 “저출산 극복을 위해 일가정 양립 등에 대한 정부 지원을 대폭 확대해 달라는 국민들의 요구가 큰 상황인 만큼 저출산 대응 재원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검토해야 한다”고 했다.

김영미 부위원장은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저출산 대응 정책이 추진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정책 추진동력인 예산이 충분히 확보되어야 한다”면서 “오늘 간담회에서 논의된 다양한 의견들이 저출산 극복에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