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나경원 국민의힘 동작을 당협위원장 페이스북.
출처 : 나경원 국민의힘 동작을 당협위원장 페이스북.

나경원 국민의힘 동작을 당협위원장이 6일 당협 지도부와 함께 현충탑 및 고 김대중 전 대통령 묘소를 찾은 것으로 7일 알려졌다. 

나경원 위원장은 현충탑 및 DJ 묘소 참배 후 SNS에 “저는 동작을 당협 지도부와 현충탑 참배를 했다. 그에 앞서 이른 아침에 김대중 대통령 묘소를 찾아 인사드렸다”며 “대통령께서는 인동초로 상징되는 역경의 세월을 이겨내며 지역갈등의 극복과 통합의 정치에 앞장서셨다”고 밝혔다. 

나경원 위원장은 “민주, 평화, 인권 그리고 통합이라는 김대중 정신을 우리 정치사에 큰 자산으로 남기셨다”며 “대통령 재임 중 IMF 경제위기를 넘기고 ‘김대중-오부치 선언’으로 한일관계 개선의 큰 획을 긋는 등 경제와 외교 등 다방면에서 큰 업적을 남기셨다”고도 했다.

나경원 위원장은 지난 2007년 동작을 지역구 출마 당시 고 김대중 전 대통령이 했던 이야기를 소개하기도 했다. 

고 김대중 전 대통령은 나경원 위원장에게 당시 “선거운동을 할 때는 시민 한 분 한 분 손을 잡고 그분의 마음을 얻는다는 자세로 해라, 그 한 분의 마음이 천심이라는 마음으로 임하라”고 조언을 아끼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나경원 위원장은 “그 시절 진영이 달라도 정치선배로서 후배에게 아낌없이 조언을 해주시던 통 큰 정치인의 면모를 생생히 기억한다”며 “문득 대통령께서 계신다면 우리가 겪고 있는 작금의 극단과 혼돈의 정치에 과연 어떤 말씀을 주셨을지 묵념을 드리는 내내 깊은 상념에 잠겼다”고 했다.

나경원 위원장은 “진심의 정치, 민생 정치, 상생통합의 정치를 앞장서 실천하겠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