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더불어민주당(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발언하는 모습.)
출처 : 더불어민주당(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발언하는 모습.)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신년 부산 행보 피습 사건과 관련해 여야가 서로 비판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우선 전용기 민주당 의원은 7일 자신의 SNS에 “야당 대표가 칼에 맞고 생사가 오가는데 부산 홀대라며 정치적 공격을 한다”며 “국민의힘은 인간성을 포기한 정당”이라고 주장했다.

장경태 민주당 최고위원도 지난 5일 한 라디오 인터뷰를 통해 “무언가 사주를 받아서 했는지 아니면 정말 공모범들이 있는지, 또 혹시나 있을 수 있는 여죄라든지 이런 것들도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장경태 최고위원은 당시 “(피의자는) 과거 새누리당 당원이었고 또 배낭에 태극기를 꽂고 여러 태극기 집회에 매번 다녔다고 보도를 통해 전해지고 있다. 극단적인 수구 집회에 참석한 분”이라고도 했다. 

이에 이재환 국민의힘 서울 중랑을 당협위원장은 “자당 대표가 칼에 맞아 생사가 오가는데 최고 의료진 내팽개치고 응급헬기로 정치적 연출을 한다”며 “민주당은 인간성을 포기한 정당”이라고 응수했다. 

박정하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지난 5일 논평을 통해 “지금은 선동이 아니라 화합을 말해야 할 때인데, 음모론에 배후설까지 민주당 참 찌질하다”며 “민주당이 이재명 대표 피습과 관련한 가짜뉴스에 대해 당 차원에서 강력 대응할 것임을 밝히면서도, 연일 정치적 대립으로 몰고 있어 그 속마음이 무엇인지 의아하다”고 했다.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또 “사실을 왜곡한 무분별한 추측과 일방적 주장은 이제 그만 멈추길 바란다”며 “지금은 ‘선동’과 ‘분열’이 아니라‘쾌유’와 ‘화합’을 말해야 할 때”라고 촉구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