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더불어민주당(이재멍 당대표가 지난 1일 경남 김해에 위치한 봉하마을에 방문하여 노무현 前대통령 묘역 참배 및 권양숙 여사 예방을 하고 있다.)
출처 : 더불어민주당(이재명 당대표가 지난 1일 경남 김해에 위치한 봉하마을에 방문하여 노무현 前대통령 묘역 참배 및 권양숙 여사 예방을 하고 있다.)

2024년 1월2일 사이드뷰 시선에 포착된 인물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입니다. 이재명 대표는 이날 부산 방문 도중 한 괴한으로부터 흉기 피습을 당했습니다. 

민주당과 수사당국 등에 따르면, 이재명 대표는 이날 괴한이 든 흉기에 목 부위를 공격당했습니다. 이재명 대표는 출혈과 동시에 쓰러져 병원으로 이송됐습니다. 이재명 대표는 부산대학교 병원 권역외상센터에서 치료를 받은 후 헬기에 실려 서울대학교 병원으로 이송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여권에서는 쾌유를 기원하는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신주호 국민의힘 상근부대변인은 “민주주의를 위협하는 절대 벌어져서는 안 될 정치 테러가 발생했다”며 “이러한 폭력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을 비롯해 여야 할 것 없이 모든 정치권과 국민은 강한 규탄을 표하며 이재명 대표의 빠른 쾌유를 빌고 있다”고 했습니다. 

한편 이전에도 정치인들의 괴한 피습 사건은 존재했습니다. 지난 2006년 5월 중순엔 당대표직을 지내던 박근혜 전 대통령이 서울 신촌 인근에서 유세 도중 ‘커터칼 피습’을 당한 바 있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