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진중권 교수 페이스북 페이지.
출처 : 진중권 교수 페이스북 페이지.

2023년 12월29일 사이드뷰 시선에 포착된 인물은 진중권 광운대학교 특임교수입니다. 진중권 교수는 최근 불거진 배우 이선균 씨 사망 사건과 관련해 정치인들을 향해 “입을 닫으면 좋겠다”고 지적했습니다. 

진중권 교수는 지난 28일 CBS 라디오 ‘박재홍의 한판승부’에 출연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이선균 씨 사망 관련 글을 썼던 사례에 대해 “그러다 보니 정치적 해석이 들어가게 된다”고 밝혔습니다. 

실제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SNS인 엑스 계정을 통해 “범죄로부터 국민을 지키라는 국가 수사권력에 의해 무고한 국민이 또 희생됐다”고 적었으나 구설수에 오르자 게시글을 삭제했다. 조국 전 장관은 자신의 SNS에 “검경 수사를 받다가 자살을 선택한 사람이 한두 명이 아님에도 수사권력과 언론은 책임지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진중권 교수는 계속해서 “국민들은 자기가 지지하는 정치인의 허물은 다 용서해주면서 이상하게 연예인에 대해서는 아주 엄격한 기준을 제시한다”며 “연예인은 윤리나 도덕을 대변하는 사람이 아니라 우리의 욕망을 대변하는 사람들”이라고도 했습니다.

한편 지난 27일 마약 투약 혐의를 받던 배우 이선균 씨는 서울 종로구 와룡공원 인근에 주차된 자동차 안에서 발견됐습니다. 앞서 이선균 씨는 올해 초부터 강남의 한 유흥업소 실장 김씨로부터 서울 자택에서 대마초 및 케타민 등 여러 종류의 마약을 투약한 혐의로 수사당국의 조사를 직면해야 했습니다.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상담전화 ☎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생명의 전화 ☎ 1588-9191, 청소년 전화 ☎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어플,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