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대통령실(1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58회 전국여성대회에서의 윤석열 대통령과 허명 한국여성단체협의회 회장 모습이다.)
출처 : 대통령실(1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58회 전국여성대회에서의 윤석열 대통령과 허명 한국여성단체협의회 회장 모습이다.)

2023년 11월1일 사이드뷰 시선에 포착된 인물은 허명 한국여성단체협의회 회장입니다. 허명 회장을 중심으로 한 한국여성단체협의회는 이날 서울 코엑스에서 제58회 전국여성대회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행사엔 윤석열 대통령이 참석해 각계각층의 시선을 집중시키기도 했습니다. 

올해로 58회를 맞이하는 전국여성대회는 한국여성단체협의회가 54개 회원단체, 17개 시·도 여성단체협의회 500만 회원으로 구성된 ‘대한민국의 대표 여성단체’라는 위상에 맞게 해마다 각계각층의 전문인사 및 여성들을 초청해 양성평등 사회를 독려하는 행사입니다. 

허명 회장은 이번 여성대회와 관련해 “올해 여성대회는 자유민주주의와 국민 대통합의 위대한 사회를 위한 500만 한국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의 결의와 역할을 제시하기 위해 준비했다”며 “올해 전국여성대회에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엔 허명 회장과 회원들을 비롯해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 이만희 국민의힘 사무총장, 인요한 국민의힘 혁신위원장, 김민수 국민의힘 대변인 등 정관계 인사 12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행사엔 또 한국여성단체협의회 회원단체인 한국인성동요교육협의회 소속 인성유치원 어린이들이 애국가를 불러 참석자들의 박수갈채를 이끌어냈습니다.

한편 허명 회장은 ‘모범적 통일국가’로 불리는 ‘독일 유학파’로 알려졌습니다. 그는 독일 베를린자유대학교에서 교육학 학사·석사 학위를 취득했고, 지난 9월엔 서울시 여성부문 명예시장직에 위촉된 바 있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