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나경원 국민의힘 서울 동작을 당협위원장 SNS.
출처 : 나경원 국민의힘 서울 동작을 당협위원장 SNS.

나경원 국민의힘 서울 동작을 당협위원장 겸 전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은 16일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일하며 헝가리 모델에 제가 주목했던 이유는 아주 분명하다”며 “성공적인 정책이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나경원 위원장은 이날 자신의 SNS에 “2011년 우리와 비슷한 수준인 1.23명 합계출산율을 기록한 헝가리는, 10여년 만에 1.52명 합계출산율을 기록했다”며 “최근 우리나라 합계출산율의 2배 가까이 되는 수치”라고 운을 뗐다.

나경원 위원장은 그러면서 “언론에서, 또는 정치권에서 우리가 헝가리 모델에 뒤늦게 주목했다고들 말합니다. 아니다. 아직 그래도 많이 늦지 않았다고 생각한다”며 “헝가리 모델 저출산 대책을 이제부터라도 본격적으로 치밀하게 고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나경원 위원장은 재차 “한국형 모델로 진화시켜야 한다고 생각했다”며 “결혼 시 2억원을 20년 동안 연 1% 수준 초저리로 대출해주고, 자녀를 1명 낳을 때마다 3분의 1씩 원금을 탕감해주자는 것이 제 아이디어였다”고 설명했다.

나경원 위원장은 또 “저출산을 악화시키는 여러 요인이 있지만, 가장 근본적인 것은 바로 안정적인 주택 마련에 대한 부담이 가져오는 결혼 포기”라며 “우리 젊은 세대가 결혼으로 가정을 꾸리기도 벅찬 상황에서 출산율이 오르길 바라는 것은 허무하다”고 했다.

나경원 위원장은 “22대 국회에서 일할 기회를 제게 허락해주신다면, 당연히 저의 1호 의정 활동은 파격적이면서 동시에 효과적인 저출산 대책 마련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나경원 위원장은 재차 “결혼하고 싶어도, 아이를 갖고 싶어도 환경과 조건 때문에 미루고 포기해야 하는 청년들에게 우리는 뚜렷한 답을 줘야 한다”며 “정쟁과 갈등 속에서도, 저출산 대책만큼은 초당적으로 여야가 힘을 합칠 수 있는 정치 구조를 설계하겠다. 그것만큼은 제가 책임지고 여당과 야당을 설득해내겠다”고도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