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최강욱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 페이스북.
출처 : 최강욱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 페이스북.

최강욱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 19일 전남 광주에서 열린 민형배 민주당 의원 북콘서트 패널로 참석해 “동물농장(소설)에서도 암컷들이 나와서 설치고 이러는 건 잘 없다, (윤석열 정부는) 그걸 능가한다”고 주장한 사실이 21일 일파만파 논란으로 불거지는 형국이다.  

해당 사태를 기사로 접한 일부 네티즌들은 최강욱 전 의원과 민주당을 향해 공분을 표출했다. 이날 한 네티즌은 주요포털에 공유된 ‘최강욱 전 의원 구설수’ 기사에 “민주당인데 이 정도는 이제 놀랍지도 않다” “저급하다” “수준이 딱 그 정도인 듯”이라는 비판이 쇄도했다. 

최강욱 전 의원 발언에 대해서는 여권과 야권도 모두 질타했다.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는 같은날 자신의 SNS에 “박원순·오거돈·안희정 때부터 이어지는 민주당의 구시대적 성인지 감수성도 다시 한번 드러났다”며 “오직 정쟁을 위해 막말과 비하를 서슴지 않으며 갈등과 분열, 혐오를 부추기는 민주당의 행태는, 단연코 대한민국에서 사라져야 할 퇴행적 행태”라고 지적했다.

김가영 정의당 부대변인도 국회 소통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청년 비하 현수막에 여성 비하 발언까지 민주당의 당 내부 정치, 조직문화 개선이 시급하다”며 “민주당은 최 전 의원의 비하 발언을 총선을 앞둔 실책으로 받아들여 진화하는데 급급할 것이 아니라, 청년과 여성에 대한 감수성 부족, 사회적 약자와 소수자에 대한 정치의식의 부족함으로 뼈아프게 받아들이고 개선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한편 민주당은 입장문을 통해 “조정식 당 사무총장은 최강욱 전 의원 발언에 ‘국민들에게 실망과 큰 상처를 준 매우 잘못된 발언’이라고 규정하고 최강욱 전 의원에게 엄중경고했다”고 수습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