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국민의힘(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가 20일 당 최고위원회의 모두발언을 하는 모습이다.)
출처 : 국민의힘(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가 20일 당 최고위원회의 모두발언을 하는 모습이다.)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는 20일 “민주당이 내년도 나라살림을 막무가내로 난도질하고 있다”며 “사사건건 틈만 나면 국회에서 완력 행사를 반복해 온 민주당이 내년도 예산안 역시 마음대로 자르고 더하고 하여서 힘으로 밀어붙이는 고질적 행태를 반복하고 있는 것”이라고 우려했다.

김기현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 때 “특히 민주당의 청년 예산 삭감은 심각한 수준”이라며 “청년 취업 진로 및 일 경험 지원 예산은 2382억원을 일방적으로 전액 삭감시켰고, 공정 채용 문화 확산 예산 역시 일방적으로 감액시켰다”고 이같이 지적했다. 

김기현 대표는 “청년들에게 질 높은 일 경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예산을 민주당이 통째로 날려버린 것”이라며 “공정한 채용이 이루어지도록 지도 점검을 강화하는 예산의 일방적 삭감도 도를 넘은 수준”이라고도 했다.

김기현 대표는 재차 “청년들에게 각종 정책을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청년정책 통합플랫폼 구축 예산 역시 민주당은 전액 삭감을 주장하고 있고, 주거, 교통 정책에서 청년의 목소리가 반영될 수 있도록 하는 청년정책 진흥 예산도 민주당 주도로 감액됐다”고 비판했다. 

김기현 대표는 그러면서 “민주당이 막무가내로 도려낸 빈 곳에 이재명 대표의 생색내기 예산으로 채우고 있는 실정”이라며 “이재명 대표 홍보용인 지역화폐 예산은 소비 진작 효과가 거의 없다는 평가를 받아 정부가 편성 자체를 안 했던 예산인데, 민주당은 무려 7053억원이나 정부 동의도 없이 불법 증액시켰다”고 꼬집었다. 

김기현 대표는 “내년도 나라살림을 민주당의 총선 홍보비 정도로 생각하고 있는 것인가”라며 “국회 최고 의석수를 가지고 있는 만큼 민주당은 공당다운 자세로 돌아와 내년도 예산안 심사에 정상적으로 임해줄 것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