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이영선 변호사 페이스북
출처: 이영선 변호사 페이스북

2024년 3월 24일 사이드뷰 시선에 포착된 인물은 이영선 변호사입니다. 

이날 더불어민주당은 이영선 변호사를 당에서 제명했습니다. 자동으로 공천도 취소됐습니다. 앞서 이 변호사는 세종갑 지역구에 공천된 바 있습니다. 이는 노종용 전 세종시의원과 박범종 감정평가사, 이강진 전 세종시 정무부시장과의 경선에서 승리한 결과입니다.

이영선 변호사는 공천 확정 이후 세종전통시장에서 이재명 민주당 대표, 강준현 세종을 민주당 후보와 합동유세를 벌이는 등 활발한 행보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영선 변호사는 재산보유현황을 허위 제시했다는 이유에서 제명됐습니다.

강민석 민주당 대변인은 "이 후보는 공천 검증 과정에서 다수의 주택을 보유하고 갭투기를 한 의혹이 있음에도 재산보유현황을 당에 허위로 제시해 공천 업무를 방해했음이 선관위 재산 등록과 당대표의 긴급지시에 따른 윤리감찰을 통해 밝혀졌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강민석 대변인은 "이는 당헌당규를 위반한 중대한 해당행위이자 국민의 눈높이에서 도저히 용인할 수 없는 일이므로 의석손실 가능성을 감수하고 부득이 제명 및 공천 취소를 결정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영선 변호사는 "배우자가 나도 모르게 투자했고 이번에 공천 받고 재산을 신고하는 과정에서 뒤늦게 알았다"고 해명했습니다.

민주당은 총선 후보자 등록이 마무리된 이후 이 후보의 공천을 취소함에 따라 세종갑에 후보를 낼 수 없게 됐습니다. 이에 세종갑은 류제화 국민의힘 후보와 김종민 새로운미래 후보의 양자 대결로 치러질 전망입니다. 류 후보는 이번 선거가 처음이지만, 김 후보의 경우 충청남도 논산·계룡·금산 지역구에서 2선을 달성한 바 있습니다.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