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국민의힘(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발언하는 모습이다.)
출처 : 국민의힘(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발언하는 모습이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3일 “우리나라 초·중·고교생 1만 3천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가 발표됐는데, 정치권에 주는 의미가 크다”며 “직업별 신뢰도를 조사한 결과를 보면 정치인은 학교 선생님, 검·경 판사, 언론인 등뿐만 아니라 공직자가 아닌 일반인들보다 신뢰를 받지 못하고 최하위권에 포함돼 있다”고 밝혔다.

윤재옥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 때 “정치권에 대한 미래세대의 신뢰가 이처럼 바닥을 친 데에는 여야 모두 책임을 느껴야 한다”며 “정치가 우리 현재 사회에 주어진 시급한 과제와 미래 비전을 이야기하지 않고 무분별한 인기영합이나 골수 지지층만을 의식한 극단 발언으로 국민께 피로감만 안긴 지 오래”라고 이같이 토로했다.

윤재옥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상대 정당에 대한 국민의 반감을 키우기 위해 온갖 근거 없는 음모론과 가짜뉴스 유포는 물론이고 상황을 곡해해서 과장된 연기를 펼치는 등 점점 막장 드라마화되어 간다는 국민적 비판이 거세다”며 “정치권의 몇몇 장면들은 웬만한 유튜브 영상보다도 더 자극적이니 미래세대가 차라리 유튜브에 믿음이 간다고 말해도 할 말을 찾기 어렵게 됐다”고 했다.

윤재옥 원내대표는 “지금 상황만 봐도 민주당은 이재명 대표 피습사건과 관련해 경찰에 의한 은폐론이 주목받지 못하자 국무조정실에 대한 축소론을 들고나오더니 이제는 국정원과 국가안보실 책임론을 주장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윤재옥 원내대표는 “강성희 의원의 강제 퇴장 사건도 마찬가지”라며 “관심만 끌 수 있다면 일부러 대통령을 도발하고 경호시스템에 따른 조치를 또다시 정치 탄압으로 과장하는 억지스러운 일들이 이어지고 있다”고 했다.

윤재옥 원내대표는 “선거까지 두 달도 더 남았는데 앞으로 또 어떤 음모론과 자극적인 역할극이 펼쳐질지 걱정”이라며 “민주당도 느끼는 바가 있다면 학생들 보기에도 부끄러운 정치는 이제 멈춰주길 바란다”고도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