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유정복 인천시장 페이스북.
출처 : 유정복 인천시장 페이스북.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은 11일 “150여 국가 3500개 기업이 참가해 기술 혁신과 각종 아이디어 제품을 선보이는 ICT 박람회 CES에서 인천의 스마트도시 전략과 세계 10대 도시 비전을 발표하고, 인천 기업과 스타트업도 격려했다”고 밝혔다.

유정복 시장은 이날 자신의 SNS를 통해 “올해 CES에서 돋보인 기술 트렌드와 키워드는 단연 AI와 모빌리티, 푸드테크 등 미래 기술 혁신을 주도하는 제품과 서비스가 주를 이루었는데 우리 인천관, 스타트업파크 기업도 AI 플랫폼, 교통정보시스템 등 시민 생활의 편리를 위한 혁신 아이디어로 스마트시티 경쟁력을 선보였다”고 이같이 밝혔다.

유정복 시장은 “삼성·현대·LG·롯데·SK 등 국내 기업 전시관은 비교불가 수준의 제품과 기술로 전에 없던 경험을 보여주었다”고도 했다.

유정복 시장은 계속해서 “작년 생성형 AI의 유행으로 개인의 창조 역량, 기업의 서비스 제공 수준이 높아진 것을 이번 CES에서 확실히 느낄 수 있었고 더욱 진보된 IoT 제품으로 채워진 스마트홈과 현실 수준의 메타버스, 상용화를 앞둔 UAM 기체, 동시에 지속가능성을 고려한 기술력은 말 그대로 초연결·초현실·친환경의 미래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었다”고 했다.

유정복 시장은 또 “이제는 이전으로 돌아갈 수 없을 정도의 기술 편의성이 시민 생활에 녹아들었고, 앞으로의 발전 속도 또한 가속화 될 것”이라며 “그렇기에 혁신 선점은 미래 도시와 시민의 생활 모습을 결정하고, 도시경쟁력을 넘어 문명의 기준을 끌어올리는데 아주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