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정진석 국민의힘 의원 페이스북,
출처 : 정진석 국민의힘 의원 페이스북,

2023년 10월31일 사이드뷰 시선에 포착된 인물은 정진석 국민의힘 의원입니다. 정진석 의원은 이날 “공주시와 부여군이 환경부가 추진하는 올해의 하수도정비 중점관리지역에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정진석 의원에 따르면, 하수도정비 중점관리지역으로 선정된 21곳은 오는 2029년까지 약 4870억원의 투입으로 하수관로 77km 개량, 펌프장 22개 신설 및 증설, 빗물받이 설치 등 하수도시설 확충이 이뤄질 예정입니다. 해당 일대는 공주시 옥룡동 일원과 부여군 은산리 및 신대리 일원입니다. 

정진석 의원은 “특히 공주시 옥룡동의 경우 지난 7월 폭우로 인해 일대가 완전히 침수되는 등 사망자가 발생한 지역”이라며 “이에 환경부 장관에게 공주·부여 지역의 침수 현황을 적극적으로 설명하고 폭우로 인한 침수 예방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설득하는 노력을 기울여왔다”고 설명했습니다. 

정진석 의원은 재차 “올여름 특별재난지역 선포에 이어 도시침수 예방을 위한 하수도시설 확충 지역으로 선정되어 수해로 실의에 빠진 주민들에게 조금이 나마 용기를 드릴 수 있게 됐다”며 “폭우로 인한 피해가 반복되지 않도록 주민들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기 위한 방재시스템 구축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