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현대자동차(20일 충북 괴산 수해 이재민 임시 숙소에 투입된 세탁기 3대 등을 갖춘 현대차그룹의 세탁구호차량.)
출처 : 현대자동차(20일 충북 괴산 수해 이재민 임시 숙소에 투입된 세탁기 3대 등을 갖춘 현대차그룹의 세탁구호차량.)

국내 재벌기업들이 집중호우에 따른 전국적 피해복구를 위해 성금 쾌척 릴레이 행보를 선보이고 있다. 

삼성은 20일 “전국 각지에서 발생한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본 주민들을 위로하고, 신속한 피해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구호성금 30억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금 기부에는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SDS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물산 등 8개 계열사가 참여했다. 삼성은 계열사별로 경영위원회 등 대외 후원금 심의 절차를 거쳐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을 전달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20일 “피해복구와 수해 지역주민들에 대한 지원이 신속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성금 30억원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성금과는 별도로 세탁구호차량 3대를 투입해 오염된 세탁물 처리를 돕고, 심신회복버스 1대를 현장으로 보내 피해주민 및 피해 현장 복구 근무자의 휴식을 지원한다. 또 임직원 긴급지원단을 꾸려 피해 지역에 구호물품 키트 및 생수·식료품 등 기본 생필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다음으로는 SK그룹이 집중호우 피해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성금 20억원을 기탁했다. SK그룹은 20일 “이번 집중호우에 따른 피해복구와 이재민 구호 등을 위해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 20억원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 SK네트웍스서비스, 서비스탑 등 통신 관계사들은 지난 16일부터 이재민 임시 주거시설이 마련된 경상북도 예천군 예천군문화체육센터에서 수해 피해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대민 지원활동을 펴고 있다.

롯데 역시 지역사회를 돕기 위해 성금 10억원을 지원한다. 20일 롯데지주에 따르면, 구호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국재해구호협회로 기부된다. 피해지역 복구 활동과 이재민 구호품 지원, 피난처 설치 등 긴급구호 활동에 활용될 예정이다. 롯데 계열사도 피해지역 주민을 위해 나섰다. 롯데웰푸드는 카스타드, 몽쉘, 초코파이 등 식사 대용 제품으로 구성된 물품 1000박스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한다. 롯데는 앞서 강원 산불 피해지역 복구 성금 10억원, 튀르키예 지진 복구에 60만 달러를 각각 지원했다.

한화그룹도 구호성금 10억원을 기탁한다. 성금 기탁에는 한화, 한화솔루션,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시스템, 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등 6개사가 참여하며, 성금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될 예정이다. 한화생명과 한화손해보험은 이번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고객을 대상으로 6개월간 보험료 납입과 대출 원리금 상환을 유예한다. 배우자 및 직계 존비속이 피해를 입었을 경우에도 지원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