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장예찬 전 최고위원 페이스북
출처: 장예찬 전 최고위원 페이스북

9일 장예찬 국민의힘 전 최고위원이 과거 발언에 대해 더불어민주당으로부터 총선 후보 사퇴 요구를 받았다. 앞서 장 전 최고위원은 부산 수영구에 공천받았다.

선다윗 민주당 부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보도에 따르면 장 전 최고위원은 과거 ‘난교를 즐겨도 직무에 전문성과 책임성을 보이면 존경받을 수 있는 사회가 건강한 사회’라는 취지의 글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재했다고 한다”고 말했다.

선 부대변인은 이어 “제정신으로 할 수 있는 말인지 두 눈을 의심할 수밖에 없다”며 “이런 사람이 국민의 대표인 국회의원이 되겠다니, 우리 정치의 질적 저하를 보여주려 하나”라고 비판했다. 

또 그는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난교 행위를 예찬하는 사람에게 공천을 주는 게 ‘시스템 공천’인지 답하라”며 “장 전 최고위원은 부끄러운 입 닫고 후보직에서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앞서 한 언론은 장예찬 전 최고위원이 지난 2014년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보도한 바 있다. 장 전 최고위원의 글에는 ‘매일 밤 난교를 즐기고, 예쁘장하게 생겼으면 남자든 여자든 가리지 않고 집적대는 사람이라도 맡은 직무에서 전문성과 책임성을 보이면 프로로서 존경받을 수 있는 사회가 건강한 사회이지 않을까’라는 내용이 있었다.

이후 장예찬 전 최고위원은 자신에게 쏟아지는 비판에 대해 “부적절하고 부도덕한 행위를 옹호한 게 아니라 정치에서 전문성이 중요한 것 아니냐는 정치적 의견을 밝힌 것뿐”이라고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반박했다.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