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정의당(김준우 정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이 발언하는 모습이다.)
출처 : 정의당(김준우 정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이 발언하는 모습이다.)

2024년 2월16일 사이드뷰 시선에 포착된 인물은 김준우 녹색정의당 상임대표입니다.

김준우 상임대표는 이날 긴급 SNS 메시지를 통해 “녹색정의당 대전시당 신민기 대변인이 카이스트 졸업식에 참가한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R&D 예산 복구하라. 부자감세 철회하라’라는 구호를 외쳤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폭력적으로 강제 연행됐다”고 주장했습니다.

김준우 상임대표는 “신민기 대변인은 카이스트 학생으로 졸업장을 받기 위해 그 자리에 있던 상황”이라며 “카이스트의 학생으로서 윤석열 대통령의 R&D예산 삭감정책은 단순한 개인의 문제를 넘어 이공계 학생 모두의 전망이 달린 문제고, 자신의 졸업식에 참가한 대통령에게 충분히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사안이었다”고 이같이 주장했습니다.

김준우 상임대표는 “그러나 현장에 있던 사복 경호원들은 어떠한 물리적 행동도 취하지 않은 신민기 대변인을 지하에 무단 감금하고 경찰에 신원을 넘겼다”며 “진보당 강성희 의원 이후 두 번째 있는 대통령 경호실의 과잉 공권력 행사”라고도 했습니다.

김준우 상임대표는 재차 “시민의 정치적 표현의 자유마저 폭력연행으로 대응하는 윤석열 대통령실의 행태는 민주주의 퇴행의 한 장면으로 기록될 것”이라며 “신민기 대변인의 즉각적인 석방과 대통령 경호실의 사과, 재발방지를 요구한다”고 촉구했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