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신재경 전 대통령실 선임행정관 SNS.
출처 : 신재경 전 대통령실 선임행정관 SNS.

2024년 2월4일 사이드뷰 시선에 포착된 인물은 신재경 전 대통령실 선임행정관입니다. 다가올 제22대 국회의원 총선거에서 인천 남동구을 지역구에 출사표를 낸 신재경 전 선임행정관은 이날 ‘제2경인선 광역철도 조기 건설 및 개통’ 등 교통분야 공약을 발표해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신재경 예비후보는 ‘신재경의 진심약속’ 1탄으로 교통분야 공약을 통해 △‘제2경인선 광역철도 조기 건설 및 개통’ △‘인천지하철2호선 논현 연장 조기 착공’을 내걸었습니다. 이어 △‘GTX-B 정상 착공’ △‘월판선 인천역 연장 및 논현역 정차 추진’ △‘인천 서창∼경기 김포 고속도로 추진(서창IC∼장수IC 조기 착공)’도 꺼냈습니다. 

신재경 예비후보는 “인천의 ‘정치 및 행정의 중심’이자 남동산단을 중심으로 한 ‘경제의 중심’이었던 우리 남동구가 근래 침체화돼 ‘떠나는 남동구’로 인식되고 있다”고 운을 뗐습니다.

신재경 예비후보는 그러면서 “이는 원도심에 따른 주거 및 교통과 주차난 등 낙후된 정주여건과 남동산단 침체에 따른 지역경제 침체와 일자리 감소가 주요인”이라고 했습니다. 

신재경 예비후보는 “그동안 쌓아온 정치·국정경험과 국회·정당·대통령실과 중앙정부의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실천을 통해 ‘떠나는 남동구’에서 ‘돌아오는 남동구’를 만들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