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조정훈 의원 페이스북.
출처 : 조정훈 의원 페이스북.

조정훈 시대전환 국회의원은 26일 “아무 잘못 없는 시민이 맞아서 죽고, 찔려서 죽어 나가고 있다”며 “그리고 그게 나일 수도 있다는 공포가 나라 전체에 빠르게 퍼지고 있다”고 우려했다.

조정훈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특히 얼마 전 일어난 서울 남부지역 살인사건에 많은 국민들이 경악했다”며 “일면식도 없는 사람에게 억울하게 가족을 잃은 유가족은 사형으로 범인을 엄벌해달라고 요청했다”며 이같이 우려했다. 

조정훈 의원은 그러면서 “국가는 국민의 안전을 지킬 명확한 의무가 있다”며 “죄 없는 사람을 해치고 가정을 무너뜨리는 범죄자에게 가석방 없는 종신형이 가능하도록 입법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조정훈 의원은 재차 “국회의원은 국민의 대리인”이라며 “국민의 77%가 사형제 유지를 원한다면 이는 그저 ‘복수심’이 아닌 천인공노할 범죄자가 우리 사회에 섞여 있을 수도 있다는 공포 때문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조정훈 의원은 “사형집행명령자인 한동훈 법무부 장관은 오늘 출석한 법사위 전체 회의에서 현실적으로 사형의 집행이 어렵다고 밝혔다”며 “행정부가 할 수 있는 최선이 이것이라면, 입법부는 차선책으로 흉악범죄자가 사회로 돌아오지 못하게 영원히 격리 조치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