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안성시청(김보라 안성시장이 인터뷰를 하는 모습이다.)
출처 : 안성시청(김보라 안성시장이 인터뷰를 하는 모습이다.)

2023년 6월23일 사이드뷰 시선에 포착된 인물은 김보라 안성시장입니다. 검찰은 이날 법원에 지난해 ‘6·1 지방선거’ 당시 선거 공보물에 허위 사실을 적어 배포한 혐의 등으로 기소된 김보라 시장에게 징역 1년을 선고해달라 요청했습니다. 당초 김보라 시장은 지방선거 직전인 그해 5월 철도 유치가 확정되지 않았음에도 공보물이 ‘32년만에 철도 유치 확정’ 등 허위사실을 적어 배포한 혐의로 기소됐습니다. 

이와 관련 검찰은 “피고인이 이전에도 선거법 위반 범죄 혐의로 벌금형을 선고받았음에도 재범해 죄질이 불량하다”며 징역형 구형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실제 김보라 시장은 허위사실 유포 혐의뿐 아니라, 작년 4월엔 취임 2주년을 맞이해 530만원 상당의 떡 등을 시청 공직자 전원에게 돌린 혐의 및 과거 선거법 위반 사건 재판 결과가 포함된 연말 인사 문자를 보낸 혐의를 각각 직면한 실정입니다. 선출직 공무원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100만 원 이상 벌금형을 확정받으면 당선무효로 직이 박탈 당하게 됩니다. 

한편 김보라 시장은 1969년 전남 여수 출생으로 명성여자고등학교, 연세대학교 간호대학을 졸업했습니다. 이후 제9대 경기도의회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전국 여성위원회 부위원장을 지낸 인물입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