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이 그룹 빅뱅 멤버 대성의 소유인 강남 건물에 제기된 문제점을 확인하기 위해 수사할 전담팀을 편성했다. 

30일 서울 강남경찰서는 경제1과장을 팀장으로 하는 전담팀을 구성해 대성 소유 건물 입주업체들을 조사한다고 밝혔다. 전담팀은 수사과 인력 6명과 풍속계 3명, 마약팀 3명 등 총 12명으로 구성됐다.

경찰 관계자는 “이미 입건된 식품위생법 위반뿐 아니라 각종 의혹에 대해서도 사실관계를 철저히 확인하겠다”고 전했다.

경찰은 앞서 지난 4월 22일 대성 소유의 강남 빌딩 지하 1층과 지상 6~8층까지 업소 4곳을 단속해 식품위생법 상 시설 기준 위반과 더불어 무허가 유흥주점 등의 혐의를 확인했으며 이에 지난 5월 업주 4명을 검찰에 송치했다.

경찰은 강남 건물 6층에 있는 업소가 허가를 받지 않고 여성도우미를 고용하여 유흥주점을 운영한 사실을 확인했다. 현재 해당 업소는 업주와 여성도우미를 식품위생법 위반 혐의로 입건한 상태이다. 

또한 이 건물 지하 1층, 지상 7~8층의 업소 3곳도 건축물 대장에는 ‘일반음식점’으로 등록되어 있었으나 확인 결과 노래방 기계를 설치해놓은 뒤 유흥주점처럼 운영하면서 경찰에 적발됐다. 적발된 업소 3곳은 처분절차가 진행 중이다. 

이와 더불어 현재 해당 건물 업소에서 성매매와 마약까지 이뤄졌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경찰 측은 전담수사팀을 동원해 조사에 나설 예정이다. 

또, 대성이 2017년 건물을 매입하기 전 불법 유흥주점이 운영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건물주에게도 성매매 알선 혐의가 적용되는지에 대한 법률 조언을 받았다는 의혹까지 추가되면서 경찰은 대성의 방조 혐의에 대해서도 수사가 이뤄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