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이미지투데이(기사와 관련없는 사진)
출처: 이미지투데이(기사와 관련없는 사진)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는 12월 22일, 행복공감봉사단과 함께 서울시 노원구 중계동 백사마을을 방문해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사랑의 연탄 배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랑의 연탄 배달’ 봉사활동은 기습적인 한파와 폭설이 예상되는 올겨울, 열악한 환경에서 거주하는 소외계층들이 추위 걱정을 덜 수 있도록 연탄과 생필품을 전하며, 복권의 나눔 정신을 실천하고자 마련되었다. 

봉사활동에는 복권홍보대사 겸 행복공감봉사단장 김소연 배우, 행복공감봉사단원, 기획재정부 직원 등 약 120명이 함께 했으며, 밥상공동체 서울연탄은행에 연탄 30,000장을 기부하고 이 중 6,000장은 연탄으로 겨울을 나고 있는 백사마을 30가구 가정에 쌀, 라면과 함께 배달했다.

한편, 봉사에 앞서 김완섭 차관은 기념식 행사를 통해 올 한 해 복권홍보대사 겸 제16기 행복공감봉사단장으로 수고해 준 김소연 배우와 16기 봉사단 대표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김완섭 차관은 “에너지 취약 계층에게 연탄은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는 여전히 소중한 난방 수단”이라며, “우리가 힘을 모아 배달할 연탄은 3.65kg의 작은 무게이지만 겨우내 어려운 이웃들의 체온을 36.5도로 유지해 줄 온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앞으로도 복권위원회 행복공감봉사단은 우리 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지속적으로 나눔의 정신을 실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