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페이스북.
출처 :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페이스북.

김승희 전 대통령비서실 의전비서관이 최근 자녀의 학교 폭력 의혹으로 사표를 내자 대통령실이 이를 즉각 수리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야권은 ‘꼬리자르기에 불과하다’고 비판함과 동시에 진실을 밝혀야 함을 촉구했다.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23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때 “꼬리를 자른다고 학교 폭력 정권의 민낯이 감춰지지 않는다”며 “자녀 학폭 의혹이 드러난 김승희 대통령실 의전비서관이 사표를 제출하자, 대통령실이 감찰에 들어간 지 4시간 만에 즉각 수리했다. 대통령실은 이에 대해 엄중하게 대응하려는 차원이라고 했지만 누가 봐도 전형적인 꼬리 자르기”라고 지적했다. 

박찬대 최고위원은 “겨우 4시간 감찰을 하고서 사안이 중징계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한 대목에서 실소가 나온다”며 “사표를 수리한다고 해서 끝난 게 아니다. 자녀의 학교 폭력을 무마하기 위해 개입한 것 아니냐는 의혹을 반드시 풀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박찬대 최고위원은 재차 “명확하게 진상을 규명하고 합당한 책임을 물어야 한다”며 “이번에 사표를 수리한 김승희 전 의전비서관에 앞서서도 자녀의 학교 폭력 문제가 대두한 인사가 더 있다. 정순신 전 국가수사본부장 내정자,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이 대표적”이라고 했다.

박찬대 최고위원은 “학교 폭력 옹호 정권이 아니라면 이동관 위원장의 자녀 학폭 문제에 대해 동일한 기준과 원칙을 가지고 합당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도 했다.

이재랑 정의당 대변인 역시 같은날 브리핑을 통해 “초등학교 3학년 자녀가 2학년 학생에게 전치 9주에 달하는 상해를 입혔는데도 ‘사랑의 매’라고 말하는 가해자 부모의 태도에 분노가 치민다”고 지적했다.

이재랑 대변인은 “김승희 의전비서관 자녀 학폭 의혹은 권력형 비리의 전형”이라며 “사건 발생 두 달이 지나서야 열린 학폭위, 학급교체라는 솜방망이 징계, 학폭위 무마 의혹까지 마치 과거 인사들의 학폭 논란 모습과 한 치도 다르지 않다”고 강조했다.

이재랑 대변인은 그러면서 “특별감찰관 임명 절차를 조속히 추진해야 한다”며 “진상 규명을 하겠다면 그에 걸맞은 행동을 보여야 한다. 부패한 부분을 도려내겠다는 심정으로 권력형 비리 뽑아내야 한다”고 촉구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