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농림축산식품부 (곤충의 날 포스터)
출처 : 농림축산식품부 (곤충의 날 포스터)

농림축산식품부가 오는 7일 제5회 ‘곤충의 날’ 기념식을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곤충산업과 관련된 학술토론회와 우수 곤충 제품 및 자동화 설비 전시홍〮보의 장도 마련된다. 

특히 이날은 가축으로 지정하는 곤충의 범위를 14종에서 16종으로 확대 추진하는 등 곤충 산업을 축산의 새로운 한 분야로 육성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한국국제축산박람회와 연계하여 개최할 예정이다. 

먼저, 기념식에서는 곤충사육, 기술 개발보〮급, 전문인력 양성, 곤충제품 연구상〮품 개발 등에 기여한 공로자에 대해 곤충산업 유공 표창을 수여한다. 

이어, 학술토론회에서는 각 분야 전문가들이 곤충산물의 신가치 창출을 위한 식용곤충메〮디푸드, 사육 자동화 기술, 수출 활성화 방안, 분야별 산업 현황 및 연구 개발 동향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양주필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은 “이번 곤충의 날 행사가 정부와 지자체, 기업 및 관련 단체가 국내 곤충산업 육성에 뜻을 모으는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곤충산업이 농업인에게는 새로운 소득원으로, 소비자에게는 가치소비의 기회로, 국가적으로는 신성장동력 창출 모델로 자리 잡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시 홍보관에서는 곤충산업 우수제품 전시홍〮보 및 판매 등이 진행되며, 5개 지자체, 곤충산업중앙회 등 관련협회, 기업이 참여하여 곤충식품, 반려동물 간식사료 등 다양한 제품을 관람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