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 강연회 시즌4 개최
- 정신건강 전문의 강의, 학교폭력 관련 지도 및 후유 장애 치료 등

출처 : 교육부 홈페이지(학생들과 학부모의 건강한 의사소통을 위한 강연회가 개최된다.)
출처 : 교육부 홈페이지(학생들과 학부모의 건강한 의사소통을 위한 강연회가 개최된다.)

교육부 및 사단법인 열린의사회는 9월 4일부터 22일까지 3주간 위(Wee)닥터 온라인 학부모 강연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위(Wee)닥터는 교육보와 시/도교육청, 사단법인 열린의사회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정신과 전문의가 정신의학적 자문이 필요한 고위기 학생에 대한 상담 및 자문을 제공하여 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서비스 사업으로 2021년 3월부터 2022년 10월까지 3번의 시즌이 운영되었다. 특히 위(Wee)닥터 온라인 학부모 강연회에서는 부모의 자녀 이해를 돕고, 부모와 자녀 사이의 건강한 의사소통 증진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었다.

4번째 시즌으로 운영되는 이번 온라인 강연회는 8명의 국내외 정신건강 전문의가 ‘우리 아이 마음건강 돌보기’라는 주제로 강연한 9개의 영상으로 구성된다. 해당 영상은 강연회 기간동안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금요일 오전 10시 위(Wee)닥터 유튜브 채널에서 차시별로 1개씩 업로드 된다. 위(Wee)닥터 유튜브 채널에는 지난 시즌의 영상도 게시되어 있어 언제든지 시청이 가능하다.

고영종 책임교육지원관은 “학부모님들께서 이번 강연회를 통해 소아·청소년 정신건강과 관련된 최신 주제를 이해하고, 학교폭력이나 위기 상황을 겪고 있는 자녀의 마음 건강을 돌보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설명하며, “앞으로도 자녀 이해를 돕는 다양하고 질 높은 정보를 학부모님들께 제공할 수 있도록 열린의사회와 긴밀히 협력해 가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