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블로그 및 SNS 이용, 총 4화 공개해

출처 : 식품의약품안전처 홈페이지(청소년 마약류 오남용 예방 내용을 담은 웹툰이 공개됐다)
출처 : 식품의약품안전처 홈페이지(청소년 마약류 오남용 예방 내용을 담은 웹툰이 공개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마약류 오남용의 유해성 및 예방 중요성을 청소년들에게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한 일환으로 블로그 및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이용하여 ‘청춘블라썸-나약하지않아’ 웹툰을 공개한다고 전했다. 해당 웹툰은 총 4화로 구성되며 18일부터 9월까지 공개될 예정이다.

50만 이상이 구독한 네이버웹툰 ‘청춘블라썸’의 주인공들이 학교 내에서 발생한 마약 관련 오남용 문제를 직접 해결하는 과정을 담은 내용으로 꾸며지는 ‘청춘블라썸-나약하지않아’는 1-2화에선 일부 학생들이 호기심에 공부 잘하는 약, 살 빼는 약으로 알려진 마약에 접근하지만 불안이나 수면장애, 성격장애 등의 마약류 유해성을 느끼게 되는 내용이 담겨있다. 이어지는 3-4화에서는 학교 보건선생님과 주인공들이 마약류를 접한 친구의 일상 복귀를 돕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식약처는 ‘청춘블라썸-나약하지않아’ 웹툰이 청소년들에게 마약류 오남용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 규제 과학 전문성을 바탕으로 마약류 오남용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