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 (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과 ㈜포티움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출처 : 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 (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과 ㈜포티움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은 1일 “지난 29일 스포츠과학연구기업 포티움과 뇌성마비인 재활운동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9일 진행된 업무 협약식에서 복지관과 포티움은 상호 협력 하에 뇌성마비인에게 재활운동 서비스를 제공하고 운동기능 향상을 지원하기로 했다. 뿐만 아니라, 장애인 재활운동에 관한 임상 연구와 재활 관련 신기술 및 제품 개발 등에도 협력하여 뇌성마비인과 그 가족들에게 삶의 질을 향상시켜 사회통합에 일조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반면,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최소한의 임∙직원만 참석하였으며, 발열여부 확인과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이뤄졌다.

업무 협약으로 복지관과 포티움은 뇌성마비인에게 재활운동서비스를 제공하여 운동기능향상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장애인 재활운동에 관한 임상 연구와 더불어 재활 관련 신기술 및 제품 개발 등을 위한 상호 지원과 협력 활동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엄성흠 대표는 “태릉선수촌 선수들의 재활 과정을 보며 어떻게 하면 신체에 무리가 가지 않고 좋아질 수 있을까 항상 고민해왔다”며 “그리고 평창에서 개최된 패럴림픽에 재활 및 훈련복 개발을 담당하면서 많은 장애인 선수들의 유형을 보고 장애인 선수들을 발굴하며, 우리의 기술과 스포츠의학 전문가들이 신체적인 기능장애가 있는 사람들에게 근육증진 등의 효과를 증진하는데 보탬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오늘의 이 자리를 만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앞으로 뇌성마비인의 운동기능 향상을 도와 서울특별시 장애인 선수 양성에 기여하고자 한다. 또한, 포티움과 체육계 후배들이 장애인 국가대표 선수들을 위해 발 돋움 할 수 있는 이곳 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에서 시작하는 자리를 만들어 주신 류영수 관장에게도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덧붙여 말했다.

이에 류영수 관장은 “2021년 신축년을 시작하면서 뜻 깊은 자리로 기억이 될 것이다. 오늘의 업무협약을 통해 재활프로그램과 뇌성마비인을 위한 보조기기의 개발로 뇌성마비인의 재활운동과 자립∙자활을 위한 도약이 되길 바란다”며 “양 기관이 뇌성마비 당사자를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을 한다면 꼭 이루고 성취될 수 있을 것이다. 오늘을 역사적인 날로 기억하겠다. 더불어 대국민 홍보 및 후원개발 확대가 될 것이다”라고 답변하였다.

한편, ㈜포티움은 인체를 연구하고 다양한 기능의 발전을 예술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연구 및 개발을 하는 기업으로 스포츠 선수들의 재활치료와 회복 및 기능성 의류 제작 등을 도맡아 하는 고려대학교 스포츠과학연구 기업이다.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