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생활여건이 어려워진 저소득층을 위해 중소기업에서 따듯한 기부가 이어지고 있다.

출처: 위니아에이드(위니아에이드 기부금 전달식 사진)
출처: 위니아에이드(위니아에이드 기부금 전달식 사진)

▶ 위니아에이드, 저소득층, 소상공인을 위해 7700만원 기부
위니아에이드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7천700만원을 기부했다.

위니아에이드는 지난 6월4일 대국민 기부 참여 캠페인 '힘내라! 대한민국 나눔 캠페인' 참여를 해 7천700만원의 기부금을 마련했다.

해당 캠페인은 위니아 전문점에서 고객이 딤채, 에어컨, 세탁기, 밥솥을 구매하면 제품당 3000원이 사랑의열매에 기부되는 형식으로 7월31일까지 진행됐다.

위니아에이드 김준 유통사업본부장은 “이번 캠페인 기부금은 위니아에이드와 국민이 함께 참여해 모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며 “위니아에이드는 착한 소비를 위해 국민과 소통하는 기업으로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해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카모토 (카모토  마스크 기부 사진)
출처: ㈜카모토 (카모토 마스크 기부 사진)

▶ ㈜카모토, 마스크 3만4900만장 기부
부산 탄소섬유 기업 ㈜카모토가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마스크를 기부했다.

㈜카모토는 3만4900만장 ‘유닛마스크’를 기부하였으며, 기부된 마스크는 부산지역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배포될 예정이다.

이덕현 ㈜카모토 대표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을 찾다가 마스크 지원이 필요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마스크를 마련하여 지원하는 것을 결정했다.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게 등교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미래생활㈜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과 함께한 언택트 기부 협약식 사진)
출처: 미래생활㈜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과 함께한 언택트 기부 협약식 사진)

▶ 미래생활㈜, 2200만원 상당 두루마리 화장지 기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대전지역본부는 미래생활㈜와 함께 ‘잘풀리는 대한민국 기부 챌린지’ 후원물품 언택트 전달식을 진행했다.

‘잘풀리는 대한민국 기부 챌린지’는 약 11000명 이상의 고객이 참여하였으며, '#잘풀리는대한민국' 해시태그 수에 따라 적립된 약 2천만 원 상당의 화장지 2200팩은 부모의 이혼이나 사망, 학대피해 등으로 도움이 필요한 아동이 생활하는 전국의 그룹홈 약 550여곳에 전달 될 예정이다.

미래생활㈜ 관계자는 “힘든 시기에 좋은 일을 함께 하는 취지로 많은 분들이 기부 챌린지에 참여해주셨다”며 “이번 기부를 통해 아이들이 생활하는데 작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꾸준히 모두모두 잘 풀리는 사회를 위한 노력을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