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시민의 정신건강증진 도모와 감염병 극복에 대한 희망 메시지를 제공하기 위해 4월 7일부터 4월 21일까지 일주일간 ‘힘내라 마음아, 힘내라 대한민국’을 주제로 한 블루터치 홈페이지 기획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힘내라 마음아, 힘내라 대한민국’ 이벤트를 준비한 취지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우울감 등 심리적 위축 상태인 ‘코로나 블루’를 호소하고 있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이러한 심리적 고립을 해소하고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기획한 마음을 회복하기 위함이다.

코로나 블루는 코로나19와 우울감을 뜻하는 블루(Blue)가 합쳐진 신조어로, 코로나19 확산으로 감염위험에 대한 우려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일상생활에 큰 변화가 생기면서 심리적 위축, 고립감 등을 호소하는 상태를 말한다.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블루터치 홈페이지에서 진행하고 있는 정신건강인식캠페인 ‘하하호호’의 실천수칙을 알리는 한편, ‘하하호호’ 실천수칙 외에도 지친 마음을 회복하기 위한 ‘나만의 마음회복 행동수칙’과 코로나19로 인해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든 이들을 위한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21일까지 블루터치 이벤트 게시글을 통해 받을 것이다.

‘하하호호 캠페인’은 나, 가족, 이웃에 웃음 넘치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자는 취지로 2016년부터 서울시정신건강브랜드 블루터치에서 진행하는 정신건강인식캠페인으로, 건강한 정신건강을 위해 도움이 되는 실천수칙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하루 세 번, 박장대소!(하루 세 번 웃기) 2. 수다는 나의 힘! (대화하기) 3. 매일매일 괜(찮아) 사(랑해) 고(마워) (위로의 말 건내기) 4. 인사는 내가 먼저 (인사하기) 5. 방콕 그만, 햇살 마중(야외활동하기) 6. 잠들기 전 쓰담쓰담... (스스로 칭찬하기) 로 6가지로 구성이 되어있다.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