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지역사회중심의 자기주도 학습 위한 지역사회학습공동체 지원사업 공모 실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지역사회중심의 자기주도 학습 위한 지역사회학습공동체 지원사업 공모 실시
  • 보도 김선미기자
  • 승인 2020.03.13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과 허선 원장이 지역사회중심의 수요자 맞춤 공모 형태 교육인 ‘2020년 지역복지현장주도학습과정’의 교육생을 3월 2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전했다.

‘지역복지현장주도학습과정’은 지역사회 내 복지문제해결 및 전문성 향상을 위해 학습자가 스스로 학습조직을 구성하여 교육주제를 정하고 원하는 방식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수요자 맞춤 공모형태의 교육과정이다.

인력개발원은 이 과정을 통해 지역복지현장 중심의 이슈를 공유하고 문제해결을 위한 학습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올해는 전국 단위 공모를 통해 총 20개의 학습모임을 지원할 계획이라 전했다.

‘지역복지현장주도학습과정’은 4월에 진행되는 사전워크숍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학습이 진행될 예정이며, 연말 평가워크숍에서는 각 모임의 교육내용 공유하고 우수학습모임 시상을 하여 우수학습사례를 확산시킬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인력개발원의 허선 원장은 “일회성 교육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자기주도적 학습을 지원함으로써 사회복지분야 종사자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뉴스 섹션의 관련기사
-“코로나19 극복하자”며 강원도 산불 언급한 문대통령, 과연 산불은 극복되었나?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만화로 보는 민주화운동’ 발간… 한국 민주주의의 네 장면의 만화로 구성
-반려동물 진료비 사전 고지 의무화 개정 추진, 과잉진료 막을 수 있을까?
-주한미군사령관 김칫국 트윗 논란, 의미는
-근로 장애인을 고려하고 있지 않는 사회, 이대로 방치해도 괜찮을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