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 ‘취업탐색 멘토링’ 함께할 산학연 여성 재직자 3월 6일까지 모집
WISET, ‘취업탐색 멘토링’ 함께할 산학연 여성 재직자 3월 6일까지 모집
  • 보도 김선미기자
  • 승인 2020.02.12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이하 WISET)는 이공계 분야로의 진학 및 취업을 희망하는 여자 대학생·대학원생에게 롤모델이 되어줄 과학기술인 멘토 팀을 3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WISET 취업탐색 멘토링’은 기업, 연구소 등에 재직 중인 과학기술인 멘토와 이공계 전공 여대학(원)생 멘티가 팀을 형성하여 취업 탐색 및 진로 설계 등 멘토링 활동을 수행하여 멘티들이 이공계 분야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이다.

멘토는 과학기술분야에 종사하는 3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 단위로 신청해야 하며,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도 참여할 수 있다. 올해는 14팀 내외를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멘토 팀에게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될 예정이다.

선정된 멘토 팀은 5월부터 11월까지 7개월 동안 ●멘토 재직 기관 탐방 ●직무 탐구 ●소그룹 멘토링 ●멘토링 워크숍 등의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기관 탐방의 경우 다른 멘토 팀에 선정된 멘티들도 참여하도록 참여대상을 오픈할 경우 일부 부대 비용을 지원한다. 우수한 활동을 펼친 멘토에게는 연말에 올해의 멘토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여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멘토 팀은 WISET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신청서를 작성한 뒤 담당자 이메일(hiji@wiset.or.kr)로 제출하면 된다.

뉴스 섹션의 관련기사
-우리나라 특별한 주택구조문화, 반지하의 유래는?
-미래통합당 출범 이후 첫 지지 조사..통합 전보다 낮아
-2020년부터 달라지는 자동차 관련 법규!
-관악구에서 중국 다녀온 30대 남성 사망… 코로나 검사 결과 음성
-마스크 재고 있는데도, 주문취소 후 가격 올려 판매한 3개업체 적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