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 중 상대방의 입 냄새로 인해 대화를 지속하기 힘들었던 경험, 누구나 한 번쯤은 가지고 있다. 


입 냄새의 경우 당사자는 냄새에 익숙해져 있기 때문에 악취에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
하지만 대화하는 상대방의 경우 악취로 인해 불쾌감을 드러내거나 심할 경우 대화를 중단하게 만든다.
또한, 지속적으로 심한 입 냄새는 대인 관계에서 소극적인 태도로 만들게 되며 자신감을 상실하게 되는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어 입 냄새를 예방하는 것이 좋다. 
구취를 예방할 수 있는 음식을 알아보자.

 사과
사과에 들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은 입 냄새의 원인이 되는 메틸 메르캡단 성분의 발생을 억제시켜 입 냄새를 예방한다. 
그리고 사과의 단면을 치아와 혀에 문지를 경우 입 안의 세균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

 생강
사과와 마찬가지로 생강에는 입 냄새를 제거해 주는 폴리페놀의 성분이 함유되어 구취 제거에 효과적이다.
생강은 마늘과 같이 입 냄새 제거가 아닌 냄새를 유발할 것으로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생강의 강한 향은 진지베렌, 진지베롤, 캄펜 등의 성분에 의해 발생되지만 휘발성 특징이 있어 약 3분이 경과한다면 생강의 향이 날아간다. 

 파인애플
파인애플 안에는 단백질 소화 효소 성분인 브로멜라인 성분이 함유되어있다. 
이 성분은 입 냄새를 유발하는 설태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구취 제거 외에도 구강건조증 증상을 개선해주는 과일이다.

 해조류
입 냄새는 건강하지 않은 장과 소화 불량으로도 나타날 수 있다.
해조류는 장 활동에 도움을 주고 소화를 원활하게 유지시켜주는 섬유질이 풍부해 입 냄새가 나지 않도록 도와준다. 
그리고 섬유질이 많은 해조류 음식을 씹게 된다면 입 안의 세균 혹은 음식물 찌꺼기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다.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