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네팔 초등학교 내 도서관)
출처: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네팔 초등학교 내 도서관)

지난 2월 7일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국〮제협력개발협회는 네팔 카트만 두 외곽 지역 소재 초등학교에 방문하여 ‘지구촌 작은 도서관 건립 지원 및 학습 도구 지원 사업’에 나섰다. 

‘지구촌 작은 도서관’은 최빈국 국가들을 위한 교육 지원 프로그램으로 AI 시대에 꿈과 희망을 키우는 도서 및 학습자재가 부족하여 지역의 청소년을 위하는 작은 규모의 도서관을 구성하는 활동이다. 

국내외에서 관심을 받고 있는 해당 프로그램은 올해 네팔에 확장될 예정이다. 

네팔 지역 내 교육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지구촌 작은 도서관 건립 지원 사업’을 진행하여 지역 어린이들에게 도서 및 교육자료를 제공함으로써 학문적 호기심을 유발하고, 교육 기회를 확대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네팔 학습 도구 지원)
출처: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네팔 학습 도구 지원)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국〮제협력개발협회는 “지역사회에 보다 나은 교육 및 지원 기회를 제공하고 더 나은 삶의 조건을 갖추도록 도와 나가는 것은 우리의 사회공헌의 일환이며” 이어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네팔 지역의 어린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덧붙여 “네팔 지역 방문을 통해 따뜻한 지역사회의 큰 응원에 감동을 받았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국〮제협력개발협회는 올해 네팔 지역 내 10개의 지구촌 작은 도서관 건립을 지원하여 교육 사회를 확대하고 지식이 접근 가능한 환경을 조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