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사회공헌재단 (왼쪽-서울특별시의회 남창진부의장, 오른쪽-제18회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장관상수상 이용호국회의원)
출처 : 사회공헌재단 (왼쪽-서울특별시의회 남창진부의장, 오른쪽-제18회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장관상수상 이용호국회의원)

지난 26일 서울시의회 서소문청사에서 ‘제6회 ESG서울포럼’이 개최됐다. 

이번 포럼은 서울특별시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ESG활동의 사례와 서울특별시의 수요를 분석하고, 공공의 관점에서 ESG활동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관.학.산 거버넌스 포럼을 통해 의회의원, 공공기관, 기업 등을 대상으로한 서울시의 지속가능발전 목표를 연구하고 분석하며 함께 교류하고자 진행되는 포럼으로 사단법인 국제협력개발협회와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의 후원, 협력으로 진행됐다. 

제6회 ESG서울포럼에는 서울특별시의회 남창진부의장을 비롯한 국민의힘 이용호 국회의원, 서울특별시 120다산콜재단 이이재 이사장, 서울특별시의회 장태용 의원, 서울특별시의회 박석 의원, 서울특별시의회 신동원 의원, 서울특별시의회 이경숙 의원, 서울특별시의회 신복자 의원, 서울특별시의회 김규남 의원, 서울특별시의회 김형재 의원, 송파구의회 박경래 의장, 동작구의회 김영림 의원, 종로구의회 김하영 의원, 중랑구의회 전유정 의원, 노원구 의회 어정화 의원이 참여한 이번 행사에서는 2024 서울특별시 스마트 도시정책, 경제정책에 대한 강연과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서울특별시 남창진부의장은 사회공헌활동으로 사회발전에 이바지하여 제18회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장관상을 수상했다. 

서울특별시의회 남창진부의장은 “2024 ESG서울포럼은 서울특별시가 글로벌 스마트 도시로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논의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하며, 서울특별시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모색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전략과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포럼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날, 토론 패널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김현종 실장, 서울특별시의회 장태용 의원,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김승대 교수가 참여했으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김현종 실장은 여성 장애인 창업가가 개발한 휴대형 생리대 모듈을 소개하며, 장애인을 위한 일자리 창출에 대한 새로운 시사점을 제시했다.

사회자로는 동작구의회 김영림 의원이 참여하여 토론의 원활한 진행을 통하여 지속가능한 도시 발전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모색하였으며, 서울특별시의회 의원들은 서로의 경험과 전문성을 나누며 서울시의 미래에 대한 비전을 공유했다. 

한편, 제7회 포럼에서는 글로벌 ESG트랜드 및 다양한 사례를 바탕으로 소통과 협력을 통해 지속가능 도시사례 및 국내 외 탄소 중립 정책과 방향 등에 대한 포럼이 진행될 예정으로, 오는 2월 21일 서울특별시의회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