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이미지투데이 (기사와 무관한 사진)
출처 : 이미지투데이 (기사와 무관한 사진)

한덕수 국무총리가 13일 창신동쪽방상담소를 방문하여 쪽방촌에서 홀로 생활하시는 어르신 가정을 찾았다. 

이날 방문은 겨울철 한파가 시작되면서 추위에 취약한 쪽방 주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 않은지 직접 살피고, 쪽방 주민을 가족과 같은 마음으로 돕고 있는 시설 관계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한 총리는 창신동쪽방상담소장으로부터 상담소 운영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상담실, 목욕실, 세탁실 등 내부 시설을 함께 점검했다. 

한 총리는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 주민들의 생활 부담이 더욱 커지지는 않을지, 혼자 사시는 어르신이나 쪽방 주민들이 연말연시에 더 외로워 하시지는 않을지 염려된다”며 “독거 어르신들의 경우 하루라도 안부가 확인되지 않으면 긴급한 위기로 이어질 수 있어 위험 신호가 감지되면 지자체경〮찰 등이 즉시 방문출〮동하는 적극적이고 신속한 조치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정부는 지난달 겨울철 난방비 지원대책과 복지 위기가구 등 지원대책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를 더욱 두텁게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후 한 총리는 창신동 쪽방으로 이동하여 홀로 사시는 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건강, 식사, 난방 등 생활에 불편함이 없는지 살폈다. 

한 총리는 어르신들에게 “정부도 홀로 지내시는 분들이 외롭지 않도록 보다 관심을 갖고 촘촘히 지원해나가겠다”고 전했으며, 이어 관계자들에게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쪽방 주민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겨울철을 건강하고 따뜻하게 보내실 수 있도록 잘 살펴봐달라”고 당부의 말도 전했다.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