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한국스키장경영협회 홈페이지(한부모/다문화 가족을 위한 스키캠프가 열린다)
출처 : 한국스키장경영협회 홈페이지(한부모/다문화 가족을 위한 스키캠프가 열린다)

한국스키장경영협회는 연말을 맞이하여 강원 춘천지역의 한부모, 다문화 가족을 초청하여 스키캠프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스키캠프 행사는 9일부터 10일까지 앨리시안 강촌리조트 스키장에서 개최되며 지역 한부모 및 다문화 가족 등 총 54가구 132명이 참석하여 운영될 예정이다.

행사는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스키를 직접 체험해보고 놀이시설 및 경제교육 등을 통해서 사회적, 문화적 소외감을 극복하면서 가족 간의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마련되었다.

첫날 오전 참가자들은 스키강습을 받고 농협은행 강원본부에서 진행하는 어린이 경제학교실을 통해서 금융 관련 지식을 배우게 된다. 오후 6시에 진행되는 개막행사에서는 어린이 뮤지컬과 어린이합창단, 댄스팀 및 어쿠스틱 기타밴드 등의 다채로운 공연과 각종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었다.

임충희 한국스키장경영협회장은 “앞으로 다른 지역의 어린이들에게도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1998년 설립한 한국스키장경영협회는 스키장의 발전과 종사원 교육 및 연수사업, 안전사고 예방 업무, 사회공헌사업 활동 등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