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통청년 홈페이지에서 실시, 홍보 전략 및 운영 개선 목적

출처 : 한국고용정보원 홈페이지(온통청년 관련 인지도 설문조사가 시작된다)
출처 : 한국고용정보원 홈페이지(온통청년 관련 인지도 설문조사가 시작된다)

한국고용정보원은 청년정책 포털, '온통청년'에 대한 인지도를 확인하고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인지도 조사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온통청년'은 기존 운영되고 있던 '온라인청년센터'를 10월 18일을 기점으로 명칭을 변경한 플랫폼이다.

인지도 조사는 온통청년 홈페이지 내 배너와 팝업창에 연결된 구글폼을 통해서 이루어지며 조사기간은 11월 30일부터 12월 8일까지로 총 8일에 걸쳐 진행된다.

조사 문항은 서비스 인지여부 및 온통청년을 알게 된 경로 등 총 13개의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한국고용정보원에서는 이번 조사를 통해서 온통청년 인지도 수준을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내년도 사업홍보 전략 및 운영 개선 등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해당 조사 설문에 대한 답변은 통계적인 목적으로만 이용되며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온통청년 관계자는 “수렴된 소중한 의견을 참고하여 청년정책과 온통청년 서비스 체감도를 높일 수 있는 홍보 방안을 모색하겠다며, 많은 관심과 자유로운 의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