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월 6일까지 응모,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어
- ‘나, 이만큼 능력있는 사람, 나이만큼 능력있는 사람! 웹툰 및 인스타툰 공모전’

출처 : 고용노동부 홈페이지 (연령 차별이 없는 일터에 대한 웹툰 및 인스타툰 공모전이 개최된다)
출처 : 고용노동부 홈페이지 (연령 차별이 없는 일터에 대한 웹툰 및 인스타툰 공모전이 개최된다)

고용노동부는 ‘나, 이만큼 능력있는 사람, 나이만큼 능력있는 사람! 웹툰&인스타툰 공모전’을 개최하며 해당 작품을 10월 4일부터 11월 6일까지 응모 접수한다고 전했다. 이번 공모전은 ‘연령차별 없는 일터’를 위한 메시지를 발굴하고 확산하여 고령자 고용의 인식 개선 및 고령자 고용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해당 공모전은 고용상 연령차별 해소 및 고령자 고용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심사 과정을 통해 대상 및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18개 작품을 선정하게 되며 대상 수상자(1점)에게는 고용노동부 장관상과 상금으로 200만원이 수여한다. 최우수상은 2점 선정하여 각 100만원, 우수상은 5점 선정으로 각 50만원, 장려상의 경우에는 총 10점을 선정하여 각 2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수상작 발표는 응모 접수 이후 11월 20일에 고용노동부 홈페이지를 통해서 발표될 예정이며 개별적 통보가 이루어진다. 또한 수상작은 고령자 고용 인식 개선을 위한 홍보콘텐츠로 다양한 활용도 계획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고용노동부의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임영미 통합고용정책국장은 “초고령사회에 대비하며 고령층이 노동시장의 핵심 노동인력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는 고령자와 청년, 근로자와 사업주가 상생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할 필요가 있다”설명하며, “이번 공모전이 고용상 연령차별을 해소하고 고령자 고용의 확대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