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컷 이상 제작, 등대 및 바다 등의 주제 활용하여 응모 가능

출처 : 해양수산부 홈페이지(등대 및 바다를 주제로 한 웹툰 공모전이 개최된다)
출처 : 해양수산부 홈페이지(등대 및 바다를 주제로 한 웹툰 공모전이 개최된다)

해양수산부는 6월 10일부터 9월 10일까지 ‘제7회 등대 해양문화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전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등대, 바다 등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개인 또는 3인 이하의 팀을 꾸려서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등대 또는 바다를 주제로 50컷 이상의 웹툰을 제작하여 최대 3개의 작품까지 응모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제작된 웹툰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규격과 해상도 등의 자세한 내용은 해당 홈페이지 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9월 10일까지의 접수가 완료되면 내/외부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진행하여 총 31편의 수상작을 선정하며 10월 31일, 공모전 홈페이지와 국립등대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서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해양수산부 장관상장과 상금 500만원이 수여되며 이를 포함한 총 31명의 수상자에게 총 상금 1,650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각종 굿즈로 제작되며 웹툰 작품집으로도 출판될 계획을 세우고 있고 전국 순회 전시 및 온라인 전시를 통해서 많은 이들이 경험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많은 국민들이 등대를 비롯한 해양문화를 쉽게 이해하고 더욱 친근하게 여길 수 있게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해양문화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문화콘텐츠의 하나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공모전과 같은 다양한 행사들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