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이미지투데이(기사와무관한이미지)
출처:이미지투데이(기사와무관한이미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과학의 달과 봄을 맞아 국민들에게 다양한 과학체험과 문화를 선사하는 국립중앙과학관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과학소풍 ‘과학으로 설레나, 봄’이 오는 8일(토)부터 9일(일)까지 2일간 열린다고 밝혔다.

해당 행사는 과학관 전시관뿐만 아니라 야외전시장 등 국립중앙과학관 일원을 활용하여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며, 미래기술관에서는 하이브리드 방탈출 게임이 진행되고, 과학소풍 쉼터에서는 돗자리와 테이블, 보드게임을 대여하여 가족들이 편안하게 쉬고 즐길 수 있다.

더불어, 과학관 둘레길 걷기, 스파게티면 브릿지 만들기, OX 과학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고 전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환경보호와 자원봉사의 의미도 함께 담고 있다. 다회용기 컵을 가져오면 음료를 채워주는 무료 음료 이벤트와 자원봉사 시간도 받고 환경도 보호하는 다함께 줍깅 이벤트가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사전등록을 통해 줍깅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자원봉사 시간은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e청소년에서 인증받을 수 있다.

국립중앙과학관은 “’과학으로 설레나, 봄’ 행사를 통해 과학의 재미와 유익함을 전파하고, 가족들이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본 행사의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국립중앙과학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