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나무위키(대한민국의 축구선수 손흥민)
출처 : 나무위키(대한민국의 축구선수 손흥민)

11월 29일 사이드뷰 시선에 포착된 인물은 대한민국의 축구선수 손흥민입니다.

현재, 2022 카타르 월드컵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우리나라 선수인 손흥민 선수를 이야기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강원도 춘천에서 태어난 손흥민은 2009년 U-17 국가대표팀을 거치고, 2010년 함부르크 SV와 4년 계약을 하면서 역대 최고의 유망주라는 타이틀을 획득했고, 해외에서도 상당히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함부르크 SV 계약을 한 같은 해에 데뷔전을 치뤘고, 데뷔골을 시작으로 분데스리가 명문 구단 바이어 04 레버쿠젠으로부터 구단 역대 최고 이적료 기록을 갱신했습니다. 이에, 한국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차세대 태극전사의 에이스로서 전세계 대중들에게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주목을 받기 시작한 손흥민은 이른 나이에 국가대표에 뽑혀 18세에 A매치 데뷔골을 터뜨렸으며, 이후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 월드컵 데뷔골을 넣고 2015 호주 아시안컵에서 3골을 넣는 등 에이스로 활약하며 준우승까지 이끌었고 대회 베스트 일레븐에 선정되었습니다.

또한, 2018 러시아 월드컵 멕시코전과 독일전에 연속 골을 넣으며 두 대회만에 한국인 월드컵 공동 최다 득점 기록을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2018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 게임 남자 축구 주장을 맡아 금메달을 이끌었으며 이 활약으로 A대표팀 주장으로 선임되었고, 특히 러시아 월드컵 독일전에 주장 완장을 차고 넣은 골과 아시안 게임 금메달은 새로운 한국 축구의 부흥기를 만들어냈습니다.

이처럼, 엄청난 활약을 한 손흥민은 현재 2022 카타르 월드컵에 나와 경기를 하고 있지만, 머리에 부상을 입어 가면을 쓴채 대한민국 축구를 위해 뛰는 모습은 대중의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