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yunakim.com - 기사와 관련없는 사진(8월 5일 사이드뷰 시선에 포착된 인물은 대한민국 피겨 여왕 김연아 입니다.)
출처 : yunakim.com - 기사와 관련없는 사진(8월 5일 사이드뷰 시선에 포착된 인물은 대한민국 피겨 여왕 김연아 입니다.)

8월 5일 사이드뷰 시선에 포착된 인물은 대한민국 피겨 여왕 김연아 입니다.

김연아는 1990년 9월 5일 생으로 경기도 부천시에서 태어났습니다. 여느 피겨 스케이팅 선수가 그랬듯 어린 시절부터 피겨 스케이팅을 시작한 김연아는 14세 였던 2003년에 피겨 스케이팅 국가 대표로 선발되었습니다.

김연아가 피겨 스케이팅 선수로서의 업적은 많지만 그 중에서도 노비스 시절부터 참가한 모든 경기에서 3위 밖으로 밀려난 적이 없다는 점입니다. 또한 이 기록은 현재 세계 피겨 여자 싱글 부문 역사상 최초의 기록입니다. 

또한 이 뿐만이 아니라 2004-2005 시즌부터 도입된 신체점제 이후 세계 신기록을 총 11번 경신하기도 했으며 2010년 동계 올림픽 이후에는 미국 타임지에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또한 이러한 김연아의 피겨 스케이팅 선수로서의 화제성은  말그대로 피겨 스케이팅의 불모지였던 대한민국에 선풍적인 빙상 스포츠 열풍을 불어이기도 했으며, 은퇴 이후에도 청소년 동계올림픽 홍보, 빙상장 건설 요청,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대사 활동 등 후배들을 이끌고 올림픽에 출전하고 싶다는 마음 하에 피겨계에 금전적 지원을 포함한 여러가지 후원을 하고 있습니다.

선수 시절에도, 은퇴 이후에도 대한민국 빙상계의 발전을 위해 힘쓰며 국내외 백혈병 어린이들을 위한 후원금, 소녀 가장을 위한 후원금 과 여러 불우이웃을 위한 봉사활동 등 인간 김연아 또한 우리들에게 큰 귀감이 되는 발걸음이 우리들에게 밝은 등불이 되어주는 것 같습니다.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