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김민수의 시민캠프(김민수 성남시장 예비후보가 SNS에 공유한 카드뉴스 일부분.)
출처 : 김민수의 시민캠프(김민수 성남시장 예비후보가 SNS에 공유한 카드뉴스 일부분.)

김민수 국민의힘 성남시장 예비후보가 본인의 정치적 기반인 ‘분당 끌어안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민수의 시민캠프는 25일 “김민수 예비후보는 최근 SNS상에서 본인의 정치적 기반인 분당 민심과 약속한 ‘공약 카드뉴스’들을 차례대로 소개하고 있다”며 “이는 분당 시민들과의 약속을 잊지 않고 실천하는 모습을 보여주기 위한 김민수 예비후보의 의지가 담긴 행보”라고 소개했다. 

실제 김민수 예비후보는 지난 18일 ▲‘분당SRT-도심공항터미널 복합센터 건립 추진’을, 지난 21일 ▲‘분당 재건축 정비사업 마스터 플랜’을, 지난 22일 ▲‘분당빌라단지 종환원(1→2종) 신속 추진’ 공약을 카드뉴스로 공유했다. 

김민수 예비후보가 카드뉴스로 공유한 ‘성남시 2035 기본계획 조기수립’은 ‘성남시 도시주거환경 정비기본계획 조기수립 및 해당용역 착수(분당 전단지 포함) 추진’이 골자다. 해당 공약에는 ‘이주자와 세입자’ 모두를 위한 방안이 담긴 점에서 이목을 집중시켰다. 

김민수 예비후보는 ‘분당빌라단지 종환원’과 관련해서는 “불합리한 졸속 행정으로 종하향(종구분→2종→1종)되며, 주민의 재산권을 침해하고 타도시(일산·판교·서울 저층 대단지 빌라들은 2종)와의 형평성도 어긋나 있는 분당 빌라단지의 신속한 종환원 추진을 통해서 분당 주민분들의 삶의 질을 개선해 가겠다”고 강조했다.

김민수 예비후보는 분당SRT-도심공항터미널 복합센터 건립 추진과 관련해서는 “분당의 많은 주민분들께서 오랜기간 염원하셨던 사업”이라며 “약속은 지키기 위해서 존재합니다. SRT 사타·예타(사전·예비타당성 조사)의 문제가 아니다. ‘어떻게 하면 할 수 있는가’에 집중한다. 김민수가 주민여러분과 함께 SRT-도심공항터미널 복합센터 시대를 새롭게 열겠다”고 밝혔다.

앞서 김민수 예비후보는 수정구·중원구 공약과 관련된 카드뉴스로 ▲수정구 대형마트 유치 ▲서울공항 이전 ▲수정테크노벨리 추진 등을 공유했다. 

김민수의 시민캠프는 “김민수 예비후보가 카드뉴스로 공유한 공약들은 ‘초격차혁신도시 성남’ 구축을 위한 ‘퍼스트 성남’ 비전 프로젝트와 관련이 있다”며 “김민수 예비후보는 성남시민들에게 약속한 공약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