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가 없으면 사회복지가 없다” 강조
‘평화 회복’과 ‘분쟁 영향 받는 사람 돕는 모든 활동’에 협력 약속

출처 : 국제사회복지협의회(서상목 국제사회복지협의회장이 발언하는 모습이다.)
출처 : 국제사회복지협의회(서상목 국제사회복지협의회장이 발언하는 모습이다.)

국제사회복지협의회(ICSW, 회장 서상목)는 14일 성명서 발표를 통해 최근 몇 주 동안 지속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대해 이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국제사회복지협의회는 1928년부터 전 세계의 복지시스템 강화를 위해 끊임없는 노력해 왔다면서 “100년에 가까운 시간 동안 직면한 수많은 과제 중에 가장 중요하고, 우선적인 과제는 평화로운 세계를 달성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평화는 사회복지의 필수요소이자, 삶의 궤적을 발전시키고 인간의 권리를 신장시키는 필수요소라는 점을 언급하며 “평화가 없으면 사회복지도 없다”고 강조했다.

국제사회복지협의회는 “러시아의 침공은 우크라이나를 고통 받게 하고, 전 세계를 슬픔에 빠지게 했다”며 “푸틴 대통령은 우크라이나와의 군사적 대치 상황을 즉시 중단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갈등에 대한 평화로운 해결책을 찾고, 항상 인권을 존중하는 것이 우리의 우선순위 중 하나여야 한다. 사회복지는 전 세계인의 평화, 정의 및 번듯한 생활조건을 기반으로 한다”며 “현재의 전쟁에 대해 전면적인 규탄을 표명한다. 그리고 평화를 회복하고, 이 분쟁의 영향을 받는 이들을 돕는 모든 활동에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