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엘리나 스비톨리나 선수 트위터.
출처 : 엘리나 스비톨리나 선수 트위터.

2022년 3월2일 사이드뷰 시선에 포착된 인물은 우크라이나 국적의 테니스 선수인 엘리나 스비톨리나 선수입니다. 스비톨리나 선수는 이날 멕시코 몬테레이에서 열린 WTA(여자프로테니스) 투어에서 러시아 국적의 아나스타시야 포타포바 선수를 상대로 완파해 국제사회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스비톨리나 선수는 이날(현지시각) 투어 단식 본선 1회전에서 포타포바 선수를 상대로 ‘스코어 2대0(6-2, 6-1)’을 기록했습니다. 그는 포타포바 선수를 완파한 후 인터뷰를 통해 “이번 대회를 통해 받게 될 상금 전액은 우크라이나 군대에 기부하겠다”며 “우리를 지지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스비톨리나 선수는 재차 “이번 대회는 내게 특별한 의미가 있다”며 “테니스 대회 참가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우크라이나를 지지해달라고 알리는 것이 내가 선수로서 해야 할 일”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앞서 스비톨리나 선수는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를 침공한데 대해 항의 차원으로 “러시아 선수와 경기를 치르지 않을 것”이라고 선언하기도 했습니다. 이에 투어 측은 러시아 선수들의 국가명 사용을 금지하고 개인 자격 출전을 허용하며 스비톨리나 선수의 출전을 독려했습니다. 스비톨리나 선수는 결국 출전했고, 우크라이나 국기를 연상시키는 노란색 상의와 파란색 하의를 입고 경기에 임했습니다. 

한편 1994년 우크라이나 오데사에서 태어난 스비톨리나 선수는 ‘2020년 도쿄올림픽 여자단식’에서 동메달을 획득했고, ‘2019년 영국 윔블던 테니스 투어’에서 준결승전에 오른 기록을 보유한 테니스 스타입니다.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