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유입으로 코로나 19의 감염위험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정부가 한국인을 입국 금지한 나라에 우선적으로 비자면제와 무비자 입국을 잠정으로 정지시켰다.

지난 7일 코로나 19 확진자가 53명 나왔는데 그중 해외 유입인 코로나 감염자 수는 24명으로 집계가 되었다. 현재까지 코로나 확진 환자는 10,384명, 격리해제 인원은 6,776명, 사망자는 200명이다.

8일 오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정세균 총리는 “우리 국민의 입국을 금지하고 있는 나라에 대해 사증면제와 무사증입국을 잠정정지하고, 불요불급한 목적의 외국인 입국제한을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이로써 한국인 입국금지국에 비자 정지의 시행은 9일 0시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정부의 이런 조치는 호주와 캐나다 등 무비자 입국 국가 34개국과 태국, 러시아, 프랑스 등 비자면제협정 체결국 54개국 등 모두 88개 국가에 적용된다.

정부가 이와 같은 조치를 취한 이유는 코로나 19의 해외 유입으로 인해 확진자가 증가하였고 지난 1일부터는 모든 입국자에게 의무적인 자가격리 조치를 실시하고 있지만 자가격리 대상이 4만명이 넘어서는 등 방역당국의 역량을 넘어서 관리가 힘들다는 지적이 제기되면서이다.

출처 : 청와대 (우리나라가 입국금지를 실시하지 않자 국민들의 불만이 커졌다.)

또한 국민들은 이전부터 정부가 입국금지를 취하지 않은 것에 대해 “우리나라는 왜 입국금지를 안시키는 거죠?”라며 “이미 중국 등 다른 해외에서 확진자가 우리나라로 들어왔는데 너무 불안해요…”라며 불만을 표하면서, 국민청원까지 이어졌다.

이에 정부는 대응을 하였지만 국민들은 “이제서야 입국 금지라니… 이미 들어올 외국인들은 다 들어온 것 아닌가요?”라며 정부의 대처에 여전히 불만을 가지고 있다. 또한 모든 외국에서 오는 외국인을 입국 금지시키지 않고 한국인 입국금지를 한 국가에 대해서만 적용을 하는지에 대한 의문점을 표현하였다.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