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번방’ 피의자 조주빈 “악마의 삶 멈춰줘서 감사... 손석희, 윤정현, 김웅에게는 죄송.”
‘n번방’ 피의자 조주빈 “악마의 삶 멈춰줘서 감사... 손석희, 윤정현, 김웅에게는 죄송.”
  • 사회부 이채언기자
  • 승인 2020.03.25 16:24
  • 댓글 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 이미지투데이(‘n번방’ 사건의 피의자 조주빈이 얼굴을 공개하면서 악마의 삶을 멈춰줘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출처 : 이미지투데이(‘n번방’ 사건의 피의자 조주빈이 얼굴을 공개하면서 악마의 삶을 멈춰줘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인터넷 메신저 텔레그램을 이용하여 미성년자를 포함한 여성을 상대로 성범죄물을 제작, 유포한 혐의를 받는 “박사방” 운영자 조주빈이 25일 오전 8시 종로 경찰서에서 검찰로 송치가 되었다. 

그는 유치장에서 검찰로 이동을 하는 과정에 언론 앞에 모습을 드러냈다.

포토라인에 선 조주빈은 “손석희 사장님, 윤장현 사장님, 김웅 기자님을 비롯해 저에게 피해를 입은 분들에게 죄송합니다.”라며 입을 열었다. 이어 “멈출 수 없었던 악마의 삶을 멈춰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했다.

이어 기자들이 “음란물 유포혐의 인정하십니까?”, “피해자들에게 할말 없나요?”, “살인 모의협의 인정하시나요?”, “갓갓 아시나요?”, “미성년자 피해자가 많은데 죄책감 안 느끼시나요?”라는 질문에는 묵묵부답이었다.

조주빈이 손석희, 윤정현, 김웅 등 특정인물을 지목하여 언급을 한 이유는 아직 알려지지 않고 있다. 서울시 경찰청에서도 이들을 언급한 이유에 대해서는 모르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지난해 1월 손석희 사장과 김웅 기자는 마포구의 한 술집에서 폭행 건으로 고소와 공갈미수 맞고소로 갈등을 빚은 적이 있다. 검찰은 손석희 사장에게 폭행 및 아동학대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보도금지의무위반 혐의로 약식명령을 청구했다. 이어 김웅 기자에게는 공갈미수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

경기대 범죄심리학 이수정 교수는 조주빈이 특정 인물을 언급한 것에 대해 “이중적일 뿐만 아니라 허세가 심한 사람이다. 본인을 과장되게 보여주고 싶어 피해자를 언급하지 않고 유명인을 언급하며 나도 이런 사람들과 동격이라고 말하고 싶었던 듯 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교수는 조주빈이 평범한 삶을 살며 범죄를 저지르는 이중성을 보인 것에 대해서는 “평범한 삶을 살지만 보통 사람은 아니었다. 오프라인에서는 선량한 기민인 척 하는 것이 필요했던 것 같다.”면서 “남들이 눈치채지 못하고 본인 범행을 은폐하기 위해 완벽한 노력을 하였다.”고 말했다.

형사정책 연구위원 승재현 연구위원은 “목에 깁스를 한 이유는 수사 과정에서 자해를 하면서 목과 머리에 부상을 당한 듯 하다.”면서 “목 깁스 때문에 고개를 숙일 수 없었다고 해도 눈빛 등으로 사과의 제스처를 취할 수 있었지만 조주빈은 전혀 그러지 않았다. 수많은 카메라 앞에서 눈빛 조차 흔들리지 않는 모습을 볼 때 본인의 잘못에 대해 반성하는 기색이 전혀 없다.”라고 지적했다.

조주빈은 성폭력범죄처벌법 혐의로 신상이 공개된 첫번째 사례이다. 지금까지 특정강력범죄처벌법에 따라 고유정, 안인득, 김성수 등이 주로 살인범 신상이 공개된 적이 있다.
 

뉴스 섹션의 관련기사
-“코로나19 극복하자”며 강원도 산불 언급한 문대통령, 과연 산불은 극복되었나?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만화로 보는 민주화운동’ 발간… 한국 민주주의의 네 장면의 만화로 구성
-반려동물 진료비 사전 고지 의무화 개정 추진, 과잉진료 막을 수 있을까?
-주한미군사령관 김칫국 트윗 논란, 의미는
-근로 장애인을 고려하고 있지 않는 사회, 이대로 방치해도 괜찮을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강** 2020-03-30 12:05:41
진짜 이런 사람은 사회에 있으면 안됨 ㅠ 소름돋아....

이** 2020-03-27 08:54:53
영영 감옥에서 못나오게 해주세요

김** 2020-03-26 21:00:26
제대로 처벌을 받았우면 좋겠어요!!

소** 2020-03-26 17:30:04
저 진짜 너 진짜 죽여버리고 싶다 정말 딱 한명을 죽이라면 조주빈 너다

조** 2020-03-26 13:34:03
악마의 삶 멈춰줘서 감사하다고!? 너가 인간이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