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글로벌케어 제공 이미지

지난 3월 3일 대구동산병원에 파견된 선발진 조사에 따르면 병원은 300명이 넘는 코로나 환자를 치료하고 있으나 중환자 치료에 필요한 의료장비와 전문의료진이 부족했다고 전했다. 이에 대구동산병원은 중환자 치료를 위한 중환자실 10개와 산소치료장비와 인공호흡기 등의 의료장비를 글로벌케어에 지원 요청했다.

글로벌케어는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11억5000만원의 비용을 지원 받아 중환자실 설치와 중환자 치료에 필요한 모니터장비, ECMO(산소치료장비), CRRT(신장투석기)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글로벌케어는 대한중환자의학회와 협조하여 약 30명의 전문의료팀을 파견하기로 결정했으며, 이에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호흡기내과 김제형 교수와 서울아산병원 외과 홍석경 교수를 선두로 3월 10일부터 4월 5일까지 중환자 치료를 위해 대구동산병원에 파견된다.

1997년 르완다 내전 의료봉사를 시작으로 만들어진 글로벌케어는 국내외 의료지원 및 보건사업을 중점으로 활동하는 비영리단체이며, 약 20년 넘게 재난의 현장에서 긴급구호 및 인도적지원을 활동을 했다. 또, 글로벌케어는 현재 10개국에서 국제개발협력사업으로 돌봄의 손길을 전하고 있다.

박용준 글로벌케어 회장은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응해 대구동산병원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재정을 지원한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기꺼이 파견을 자원한 대한중환자의학회 의료진에게 특별한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