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 2020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
김포대, 2020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
  • 보도 김선미기자
  • 승인 2020.03.04 14:4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김포대학교 제공 이미지(김포대는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신입생 O.T가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포대학교(총장 정형진)는 코로나19로 취소한 2월 25일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Office365의 Teams를 이용해 3월 중 진행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포대학교는 2월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고 유학생 및 재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학위수여식과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취소하고 1학기 개강일을 2020년 3월 16일로 연기한 바 있다.

김포대학교가 시행하는 실시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은 교육부가 권고한 등교에 의한 집합수업을 하지 않는 재택수업의 일환으로, Teams를 활용한 PC 및 모바일, 태블릿 등의 다양한 장치를 통해 어디서든 참여가 가능하다.

김포대학교는 Teams를 활용하여 오리엔테이션뿐만 아니라 실시간 원격수업을 실시하여 학생의 수업 참여에 편의를 더하고, 비대면 수업 및 수업자료 공유를 통해 수업권을 완벽 보장, 교수와 학생 간 상호 실시간 질문 및 토론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또한 Teams를 통해 학습 자료를 제공하여 학생의 사전 학습이 가능한 플립드러닝(Flipped Learning) 환경을 제공한다.

정형진 총장은 “개강일 연기와 오리엔테이션 취소로 아쉬워하는 김포대학교 신입생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시행하기로 했다. Office365를 활용한 클라우드시스템을 통해 비대면수업과 원격교육으로 대체 강의를 제공하여 수업권을 완벽 보장하고, 교수법에 있어서도 선진적 혁신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 섹션의 관련기사
-“코로나19 극복하자”며 강원도 산불 언급한 문대통령, 과연 산불은 극복되었나?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만화로 보는 민주화운동’ 발간… 한국 민주주의의 네 장면의 만화로 구성
-반려동물 진료비 사전 고지 의무화 개정 추진, 과잉진료 막을 수 있을까?
-주한미군사령관 김칫국 트윗 논란, 의미는
-근로 장애인을 고려하고 있지 않는 사회, 이대로 방치해도 괜찮을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 2020-03-05 11:03:49
코로나로 인해 전국 오리엔테이션을 온라인으로 듣고 강의도 온라인으로 시청할수 있는 방안은 좋은거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