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이미지투데이(폐렴증상으로 사망한 30대 남성 코로나 19 검사 결과 음성판정을 받았다.)
출처 : 이미지투데이(폐렴증상으로 사망한 30대 남성 코로나 19 검사 결과 음성판정을 받았다.)

18일 당국 의료계에 따르면 오전 9시쯤 서울 관악구에 사는 30대 한국인 남성이 의식과 호흡이 없다고 신고 접수가 되어 119구급대가 자택으로 출동했다. 신고 접수를 한 이는 친형으로 알려졌으며, 신고 접수된 동생이 전날 밤부터 몸살 기운이 있었다고 전하기도 했다.   

119구급대 차로 이송된 이 남성은 병원에 도착하여 심폐소생술을 받았으나 오전 10시 30분에 숨졌다. 그는 숨지기 전까지 폐렴 증상을 보였으며 폐에서 각혈이 발견되기도 했다. 또 이 남성은 한달 전인 1월에 중국 하이난으로 가족여행을 다녀온 것으로 밝혀졌다.

이에 병원 측은 숨진 남성이 코로나가 의심된다며 사망 직전 오전 9시 50분에 영등포보건소에서 검체를 채취하여 검사를 실시하였고 그 결과 음성으로 판정이 났다.

한림대학교 강남 성심병원 감염내과 이재갑 교수는 병원에서 긴급 브리핑을 열어 “이 환자의 사망원인이 코로나19는 아니다. 병원 자체 검사와 보건환경연구원에 의뢰한 검사를 통해 음성임을 확인했다.” 라고 말했다.

이날 중앙방역대책본부 역시 “사망한 30대 남성을 진단검사를 시행한 결과 음성이었다.”라고 전했다.

이 환자가 코로나19 음성으로 판정이 되면서 아직까지는 국내에서 코로나19로 사망한 환자는 없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국내에서 산소마스크로 치료를 받는 환자 외에는 모든 환자가 경증인 상태이다.

30대 남성과 접촉을 해서 격리가 되었던 119구급대원과 경찰관 그리고 그의 가족들도 현재는 격리가 된 상태다.

세계보건기구(WHO) 상황보고서에 따르면 중국 남부 휴양지인 하이난성에서 이달 17일 기준 확진자가 162명 발생했고 이들 중 4명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까지 대한민국은 대구에서 60대 여성이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현재 코로나 감염환자는 총 31명으로 집계됐으나 이 중 10명이 완치를 하여 퇴원을 한 상황이다.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