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리쌍 출신 길이 음주운전사건 이후 3년만에 방송에서 모습을 드러냈다.

길은 지난 27일, 채널A에서 방송한 ‘아이콘택트’에 출연하여 가정을 이루고 득남까지 했다는 사실을 밝혀 MC 강호동, 이상민 하하를 깜짝 놀라게 했다.

방송에 등장한 길은 “일단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려야 할 것 같다. 나와 내 음악을 사랑해주신 많은 분들에게 너무 실망감을 드렸다. 정말 죄송하다”며 “지금도 이 자리에 앉아 있는게 잘하는 일인지 잘못하고 있는 것인지 잘 모르겠다”고 사과의 말을 먼저 전했다.

이어 길은 “3년 전에 언약식을 하고, 2년전에 아들이 생겼다. 주위에 아는 분들이 지금도 많지 않다”며, “타이밍은 놓친거다. 내가 누군가를 만난다는 것 자체가 잘못된 일이라고 생각했을 때였고, 또 주위의 친구들과도 연락을 끊은 상태여서 나와 연락이 안 닿으니까 내가 아들을 낳았다는 걸 아무도 모르고 있었다. 기자 분들이나 여러 매체에서 내 주위 분들에게 연락이 왔는데 당연히 아니라고 그럴 리가 없다고 말했다. 그걸 나중에 알고 나서 다시 바로 잡고 싶은데, 타이밍을 놓치니까 겉잡을 수 없었다”고 해명했다.

길과 함께 방송에 출연한 길의 장모는 “기사가 났을 때 맞다고 하면 얼마나 좋았을까? 내가 너무 화가 났다. 임신해서 애 낳으면 축하 받아야 할 일이고, 행복하고 좋아야 하는데 그게 아니었다”며 섭섭한 마음을 내비췄다. 또한 “내 딸은 정식으로 결혼식을 하지 않았다. 계속 숨기니까 미혼모나 다름없다. 딸과 손자가 자유로워졌으면 좋겠다. 마음껏 돌아다녔으면 좋겠다. 그래야만 사위로 받아들일 수 있을 것 같다”고 속마음을 토로했다.

길은 “올해 여름에 아내의 외할머니가 돌아가셨다. 장례식장에서 사위로 자리를 지켜야 했다. 그런데 장모님이 사람들이 오니까 ‘나가서 차에 있어라’고 하시더라. 이에 ‘더 이상 결혼식을 미루면 안되겠다’고 전하면서 방송에 출연한 이유를 밝혔다.

길은 1999년 허니패밀리로 데뷔 후, 2002년 개리와 함께 그룹 리쌍으로 활동하면서, 음악 뿐만 아니라 ‘무한도전’ 예능에도 출연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었다.
하지만 2004년, 2014년, 2017년 3번의 음주단속에 걸리면서 네티즌들에게 실망감을 안겼다. 이후 길은 연예 활동을 중단했었다.

저작권자 © 사이드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